경영저널
Home 사이트맵 회원가입 로그인 구독신청 즐겨찾기추가
 
법령정보 공매 경매 입찰정보
페이스북 최종 편집일 : 2024년 7월 2일 (화) 10 : 23
중동 감나무집
이전페이지로
+ 글자크기 -
 
등록일 : 조회 : 532

 

본보는 음식명가 코너를 통해 고객과 독자의 입장, 맛 그리고 서비스 수준을 심층 분석한 데이터로 지역 음식점을 알려 나가고 있다. 음식 명가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기획재정부소관 학술연구기관 한국경제기획연구원이 객관적 평가지표로 제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방법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

평가는 시설 및 의사소통 등 서비스의 평가를 위한 유형성을 비롯해 서비스의 철저함 등으로 약속된 사항을 이행하는 신뢰성’, 서비스 제공 의지를 나타내는 응답성’, 직원의 능력과 예절, 업체의 신용도, 안정성 등을 뜻하는 확신성’, 접근가능성과 고객 이해 등을 내포한 공감성5개 항목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이를 토대로 실시한 평가 결과, 대구 수성구 청수로 924에 위치한 중동감나무집이 그 영예를 안았다.



바쁜 현대인에게 맛과 영양이 듬쁙담긴 보양식의 감동을 선사하는 중동감나무집

 

춥고 움추렸던 겨울을 밀어내고 만물이 기지개를 펴는 춘삼월 대구 중동 어느 한적한 주택가, 바쁜 현대인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주고 보양식의 감동을 선사하는 집, 중동감나무집을 찾았다.

중동감나무집 음식의 주재료는 영양과 효능이 뛰어난 오리와 토종닭, 그리고 능이이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체내지방의 축척을 막아주고 동맥경화나 고혈압예방에 효과적이다.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며 고기 중 유일한 알칼리식품으로 면역력 향상 및 기억력에도 좋은 최고의 보양식이다.

토종닭은 우리나라에 사는 재래닭으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두뇌발달과 세포생성에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과 면역력을 증진하고

리놀산이 풍부하여 항암작용과 체력증진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능이는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항암효과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고,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등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성인병 예방에도 그 효과가 우수하다. 버섯중에서 최고로 송이를 능가하는 평가를 받는다

중동감나무집은 이러한 좋은 재료들을 전라도, 경북지역 산지에서 엄선하여 남품받아 음식의 품질을 최고로 유지한다.

중동감나무집은 그 백숙육수에 특별함이 숨어있다.

중동감나무집은 2016년 영업을 시작하였는데, 짧은 기간임에도 강나경 대표(61년생)의 경험과 노력의 결과로 비법육수가 탄생하였다.

강대표는 대학과정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였고, 식품회사 메뉴개발부서에서 17년간 근무하였다. 그러한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대구 중구 약전골목 약재상과 힘을 모아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끝에 중동감나무집만의 십전대보탕 기본 육수가 만들어진 것이다.

기를 보강하는 사군자탕의 약재인 인삼, 백출 등과 혈을 보충하는 사물탕의 약재인 당귀, 천궁 등에 더해 황칠나무, 오가피, 대추 등 18가지 약재를 넣어 오랜 시간 정성껏 달인 약물에 능이 달인 육수 및 표고 육수 등을 배합하여 토종닭·오리 백숙 등 요리의 육수로 사용한다.

그래선지 육수 국물은 맑으면서도 먹었을 때 깔끔한 맛과 깊으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아낸다. 마치 맛있고 건강한 보약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렇게 오랜 시간 고운 육수로 만든 약 백숙을 손님상에 내놓음으로써 손님들에게 최고의 맛과 영양이 담긴 음식을 맛보이고 있다.

일화로 투병 중에 잘 먹지도 못하는 임종 직전의 말기암 환자가 중동감나무집 백숙의 국물만에 반해 여러 번이나 중동감나무집을 찾았다고 한다. 지금도 암환자들이 감나무집의 백숙, 그 국물 맛, 그리고 효능에 이끌리어 심심찮게 찾곤 한다.

중동감나무집은 대표메뉴인 능이 오리·토종닭 백숙 외에도 십전대보탕 능이 백숙, 전복 및 문어를 넣은 백숙 등 그 메뉴가 다양해서 20가지가 넘는다.

 

능이 오리·토종닭 백숙, 십전대보탕 능이 백숙, 전복 및 문어를 넣은 백숙 등 20가지

 

백숙에 나오는 토종닭도 고기가 쫄깃하고 담백하니 맛이 좋으며, 1인용 삼계탕 요리에는 최고의 삼계닭이라 불리는 웅추라는 토종닭 새끼를 사용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

강대표는 반찬재료가 되는 야채류 등도 대구 매천시장에서 엄선하여 신선한 재료들로 구입하고, 옛날식 백김치, 고추짱아지, 석밖지, 깻잎 등 밑반찬을 직접 하나하나 일일이 저염식으로 담백하고 정갈하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고춧가루 등 반찬의 원재료도 국내산만을 고집하고 있다.

백숙 음식에 같이 찍어 먹는 소금도 간수를 뺀 천일염으로 볶아서 죽염을 배합하고 후추, 깨를 첨가하여 제공함으로써 손님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그리고 오리로 만든 수제떡갈비도 메뉴로 직접 개발하여 인기가 높다.

중동 감나무집은 2층 주택을 개조하여 음식점으로 단장하였는데,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내 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백숙의 맛과 영양에 더해져 단골손님도 부쩍 늘었다.

이렇게 중동감나무집 운영에 열정을 쏟으며 앞만 보고 달려온 강대표도 이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온정을 펼치고 있다. 2019년부터 봉사단체인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에 소속되어 지역 봉사활동에도 힘을 쏟고, 장애인들에게 한 번에 삼계탕 300그릇에서 500그릇의 무료급식도 제공하곤 하여 지역환원에도 열의를 다하고 있다.

 


 
 
 
 
 
 
 
 
 
 
 
 
 



<출처: 경영저널, vol.60>


 

* 최종수정일 :

 
more
[핫이슈] 핫이슈 - 지방소멸 대응기...
[핫이슈] 한국에서 파크 골프의 부상
한국에서 파크 골프의 부상: 노인들의 여가 현...
[뉴스와이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구예술 희망...
인명구조용 로켓 발사기 신천변과 주...
국립대구과학관, 국내 유일 ‘망원경 ...
[현장]
대구광역시, 동절기 대비 취약노인 보호 나서
대경연수원
more
[지역소식] 경북 단신
[지역소식] 대구 단신
[지역소식] 경북 단신
신천 사계절 물놀이장 조성공사 준공!
대구자치경찰위, 매년 7월 1일을 ‘대구 자...
비슬산 참꽃문화제
대구행복진흥원, 대중교통 타면 추첨 통해 ...
대구시, 봄맞이 가로수 환경 정비를 위해 ...
대구시, 1,120억 투입, 16,500개 희망일자...
시민의 힘으로 서비스를 혁신하고, 대구를 ...
음식명가 스토리기행 기업탐방
음식명가 - 진수성찬
음식명가 - 녹원가
중동 감나무집
복어잡는 사람들(황금점)
상주 토속음식점 개운궁
기행스토리 - 삼성현의 고장, 경산
기행스토리 - 대구 근대골목 일대
비슬산 참꽃문화제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정신의 대도약
고령군 농·축·특산물 경쟁력 전국 으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학술연구용역 계약방법
최근들어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학술연구용역 발주가 활발해지면서 계약방법에 관심에 쏠리고 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국가계약법 관련 질의회신 해석기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일부개정
기업탐방 - 주식회사 셉코
3대를 이어온 청년기업 이화정양식장
3대를 이어온 청년기업 이...
지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대구...
웹툰으로 만나는 대구 도로명 유래!
대구광역시청년센터
1
기업탐방 - 주식회사 셉코
2
음식명가 - 녹원가
3
경북 단신
4
한국에서 파크 골프의 부상
5
고령군수 이남철 군수 인터뷰
6
기행스토리 - 대구 근대골목 일대
7
음식명가 - 진수성찬
8
경북 단신
9
대구 단신
10
기행스토리 - 삼성현의 고장, 경산
  구독신청 회사소개 공지사항 독자투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contacus hotmail 바로가기 광고문의